FANDOM

스타크래프트 64편집

이 임무는 스타크래프트 64에 실려 있던 연습용 임무들이다.

연습 임무 1. 훈련소(Boot Camp)편집

  • 브리핑

부관: 테란 훈련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 이곳에서 기본적인 유닛 선택과 조종법을 배우게 되실 겁니다. 부관이 임무 진행 중 전투에 필요할 기술을 교육할 것입니다.
부관: B 버튼을 눌러 시범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. 훈련 과정을 시작하려면 START 버튼을 누르십시오.

  • 임무 시작

(수송선이 와서 해병을 내림)
부관: 테란 해병은 기본 전투 및 공격 유닛입니다. 해병을 선택하려면 커서를 해병에 위치시켜 A 버튼을 누르십시오.

(언덕을 올라가 동료 해병들 발견)
부관: 전우들을 찾으십시오. 해병을 움직이려면 B 버튼을 누르십시오. B 버튼을 이용해 움직이면 해병은 마주치는 모든 유닛을 공격할 것입니다.
(해병들 모두 선택)
부관: 해병들을 선택하려면 A 버튼을 누른 채로 그 주변을 상자 모양으로 드래그하십시오. 그 후 특정 구역을 탐색하고 적 세력을 공격하려면 B 버튼을 사용하십시오.

(사령부 지원 요청)
부관: 북쪽에 위치한 사령부에 지원이 필요합니다. 즉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.

(사령부 구원)
부관: 사령부는 모든 테란 식민지의 초점입니다. 사령부에서 건설로봇을 생산해 자원을 채취해서 건물과 병력을 생산 가능하게 하십시오.
(건설로봇 주어짐)
부관: 건설로봇은 테란의 건물 건설 및 자원 채취 유닛입니다. 건설로봇을 선택해서 자원 지대에 B 버튼을 눌러 자원 채취를 시작하십시오.
(채광 시작, 광물 400 주어짐)
부관: 효과적으로 자원을 채취하려면 건설로봇이 더 많이 있어야 합니다. 시작을 위해 광물 400덩이를 드리겠습니다.
부관: 사령부를 선택하고 C 버튼을 눌러 생산하십시오. 빌드 메뉴에서 건설로봇 아이콘을 선택하고 A 버튼을 5회 눌러 5기 이상의 건설로봇을 생산하십시오.
(건설로봇 출고)
부관: 새 건설로봇은 자동으로 근처의 자원을 채취합니다. 다른 명령을 내리기 전까지 채취를 계속할 겁니다.
(2번째 건설로봇 출고)
부관: 이제 자원이 있으니, 해병을 훈련할 병영을 짓겠습니다.
부관: Z와 R 버튼을 동시에 눌러 글로벌 빌드 메뉴를 불러오십시오. 기본 건설 아이콘을 선택하고 병영을 선택하십시오. A 버튼으로 지도 상에 병영을 위치시키십시오.

(병영 완성)
부관: 해병 10명을 훈련시키십시오. 병영을 선택하고 처음엔 해병 5명을 대기열에 올리십시오. 해병이 훈련을 마치고 나면 더 많은 해병을 올릴 수 있습니다.

(해병 10명 완성)
부관: 이제 해병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겠습니다. 쳐들어오는 적병에게서 기지를 방어하여 이번 장을 마무리하십시오.

(공중 강습해 온 코랄의 후예 해병들과 수송선 섬멸)
부관: 이것으로 훈련의 제1장을 마칩니다.

연습 임무 2. 장교 훈련(Officer Training)편집

  • 브리핑

부관: 훈련의 마지막 장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, 행정관님. 이번에는 또 다른 자원, 베스핀 가스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실 겁니다. 인접한 적 초소에 공격을 가하려면 지상 병력을 훈련시켜야 합니다. 부관의 지시를 잘 따라서 훈련을 수료하십시오.
부관: B버튼을 눌러 이번 장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임무 시작

부관: 베스핀 가스는 채취해야 하는 또 다른 자원입니다. 이 가스는 고급 유닛, 건물, 업그레이드 개발에 사용됩니다.
부관: 가스를 채취하려면 간헐천 위에 정제소를 지으십시오. Z와 R 버튼을 동시에 눌러 글로벌 빌드 메뉴를 불러오십시오.
부관: '기본 건설'에서 정제소 아이콘을 선택하고 간헐천 위에 정제소 윤곽을 위치시키십시오.

(정제소 거의 완성)
부관: 건설로봇은 정제소 건설이 완료되고 나면 가스를 채취하기 시작합니다. 건설로봇을 추가로 생산하여 두 자원을 확실히 채취하십시오.

(정제소 완성)
부관: 화염방사병을 훈련하겠습니다. 사관학교는 병영에서 화염방사병을 훈련할 수 있게 하면서 동시에 보병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연구할 수 있게 합니다. 글로벌 빌드 메뉴에서 사관학교를 건설하십시오.

(사관학교 완성)
부관: 충분한 양의 가스를 확보하면 화염방사병 5명을 훈련하십시오. 병영을 선택하고 오른쪽 C 버튼을 눌러 만드십시오. 화염방사병 아이콘을 선택하고 A 버튼을 눌러 만드십시오.

(화염방사병 3명 완성)
부관: 사관학교에서 '전투 자극제'를 연구할 수 있습니다. 적당한 C 버튼을 이용해 보병 유닛의 '전투 자극제'를 활성화하면 체력이 10 감소하고 유닛의 이동 및 공격 속도가 평균적으로 올라갑니다.

(화염방사병 4명 완성)
부관: 여러 유닛을 빠르게 선택하려면 R 버튼을 한 번 누르십시오. 일꾼 유닛을 제외한 모든 유닛이 선택됩니다(최대 18).
부관: 계속해서 누르면 같은 종류의 유닛이 화면 상에서 종류별로 돌아가며 선택됩니다.

(화염방사병 모두 완성)
부관: 적절한 양의 해병과 화염방사병이 훈련되었다면 근처에 있는 적 기지로 움직여 모든 적 건물을 파괴하십시오.

(적 전멸)
부관: 축하드립니다. 이것으로 훈련의 마지막 장을 마칩니다.

종족 전쟁 이후편집

용병 I(Mercenaries I)편집

(Deception)편집

유명한 키메라 해적단은 연합의 과학 시설에서 어두운 비밀을 훔쳐내기로 한다.

  • 브리핑

부잔 대장: 좋다 제군들, 우리는 돈 되는 정보를 획득한다는, 우리 같은 해적으로서는 독특한 기회를 발견했다.
우주 해적A: 대체 얼마나 돈 되는 정보입니까, 부잔 대장님?
부잔 대장: 우리 모두 해변가에서 한 달은 놀 수 있는 정보지.
우주 해적B: 얘기나 들어보죠.
부잔 대장: 너희 3명이 1개조가 돼서 우리 텔레포트 시스템을 통해 연합의 과학 시설에 침투한다. 화물칸부터 실험실까지 움직이면서 메인 컴퓨터에서 해킹할 수 있는 데이터는 모조리 갖고 오는 거야.
일정 지역에 설치된 컴퓨터 터미널을 이용해 해킹을 시도하게 될 거야. 각 터미널은 중앙 컴퓨터의 다른 영역에는 접속이 제한되어 있고.
시설 내부에서 작전하는 시간을 늘릴 수 있게끔 침투를 도울 가압복을 개량했다.
우주 해적B: 새 장난감이에요?
부잔 대장: 그래, 새 장난감이다.
벨리체크가 너희들 개인 은폐장에 쓸 신형 반응로를 준비해 줬어. 그리고 내가 결정한 건데 최근에 우리가 훔친 특수 저에너지 봉쇄 탄약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겠다.
벨리체크 말이 이 두 장비라면 총 에너지 사용량이 급격하게 감소할 거라고 한다.
즐기도록.
우주 해적A: 좋습니다 대장님. 준비되면 말씀하시죠.
부잔 대장: 좋아. 가압복을 착용하고 텔레포트실로 내려 가.
잊지 마라. 민간인이나 보안 요원을 죽이는 건 이득이 안 된다는 걸. 일을 완벽하게 끝내면 놈들은 너희가 왔었다는 것도 절대 모를 거야.
(부잔 대장 퇴장, 우주 해적C 등장)
우주 해적C: 매닉 준비됐어? 트위치 너는?
해적 A, B: 이미 준비됐어!

  • 임무 시작

(해적들 침투)
해적: 예 대장님, 침투했습니다. 작전 진행합니다.

(문에 접근)
근처에 있는 터미널을 해킹하여 문을 여시오.
(구석의 컴퓨터로 접근하여 해킹)
해킹 탐지 안 됨-문 열림 (해킹할 때마다 나옴)
해적: 이 컴퓨터들이 문 여는 것만 아니라 우리가 찾는 정보까지 담겨 있는데. 눈 크게 뜨고 찾아 봐.

(트랩 발견)
해적: 어이, 이런 건 봉쇄 먹이면 탐지 안 된다고.

(2번째 문 열고 들어감)
해적: 이런, 여기 경비가 삼엄하잖아. 우리가 왔다는 걸 아는 건가?

(목표 컴퓨터 나오기 시작)
(파일 다운로드하면)
파일: 용기병 기술을 이용한 인간 개조
파일: 생체역학 : 뇌세포에서 테라바이트 홀로드라이브로의 데이터 전송
파일: 저그/인간 게놈 조작 연구
파일: 사례 연구 : 암흑 기사 은폐장

(가다가 웬 감염된 테란, 고위 기사, 파멸충이 나온다)
모리크: 제발요, 탈출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. 전 모리크라고 하고요, 놈들이 저한테 끔찍한 실험을 했어요.
탈출하게 도와주실 거라면 본 실험실에 있는 컴퓨터로 방문을 조작하시면 돼요.

(그냥 가다 보면 문이 하나 나오는데 열 수가 없다)
해적: 이 문은 당최 열 수가 없는데? 아까 본 포로들 중에 여기 보안 시스템을 아는 놈이 있을지도 모르겠어.

(세 방문 각각 엶) 프로토스 실험체*해킹 탐지 안 됨
저그 실험체*해킹 탐지 안 됨
모리크: 난 자유다!

(문제의 문에 모리크 도착)
모리크: 죽여 죽여 죽여!!!
(문을 터뜨리고 달려가는 모리크를 따라가려고 하면)
해적: 젠장, 저놈 못 쫓아가겠어. 놈을 풀어준 게 실수였을지도 모르겠는데.

(파일 다운로드)
파일: 과격한 AI 유지 방법

(방금 전 상황으로 포로들이 모두 탈출)
시설 컴퓨터 일급 경보: 저그와 프로토스 포로들이 탈출했습니다. 반복합니다, 저그와 프로토스 포로들이 탈출했습니다.

(텔레포트 장치 발견, 그 옆에서 파일 다운로드)
파일: 생물학적 에너지 무기 관절 대체 기술
(그 왼쪽의 비밀 터미널 발견, 입장)
비밀 발견
파일: 감염된 인간의 부산물

(텔레포트, 하얀색 비콘에 접근)
의과학자: 어우, 부상이 있으시군요. 제가 봐 드리죠.
(주변 터미널)
파일: 저그/인간 혼종 실험체의 인간성 보존
파일: 종의 기원
파일: 고급 전투 훈련: 비천어검류
(중간에 있는 터미널)
해킹 탐지 안 됨*의무실 문 열림

(갈림길에서 위쪽으로 계속 올라가면)
비밀 발견
해적: 저… 저건 설마…
(수송선이 나오고 거기서 웬 유령이 내리는데 선택하면 감염된 스투코프라고 되어 있다)
그 옆에서 파일 다운로드
파일: 전투순양함 기술을 이용한 에너지 보호막 자성 변환

(돌아와서 반대쪽 길로 들어가 깊숙이 잠입)
(아무 것도 없는 터미널을 경비원들이 지키고 있다. 그 방에 침입)
해킹 탐지 안 됨*의무실 문 열림
(통신 터미널 발견)
해적: 부잔 대장님, 이제 경비가 삼엄한 지역에 들어가야 합니다. 지원이 필요합니다.
부잔 대장: 알았다, 지원을 좀 보낼 테니까, 여자가 죽지만 않게 해. 여자는 스텔스 임무용 장비가 없거든.
(의무관과 그림자 해적 지원)
그림자 해적: 기다리고 있다.

(그곳에서 수많은 경비 병력이 포진하고 있는 곳을 통과)
파일: 기계 유닛 스컬더 001 설계도
파일: 저그 감염 기술을 이용한 소생법

(길을 따라 내려가면 갑자기 연구소가 요란하게 폭발한다)
해적: 함선이 무너지고 있잖아. 모리크란 놈이 손을 쓴 게 분명해.
부잔 대장: 무언가가 스테이션에 있는 트랜스폰더를 날려버렸다. 그래서 너희 위치를 추적 못 해. 서남쪽 구석에 있는 접안 시설로 가라.

(탈출 작전 개시)
(저그 비콘에 도달)
해적: 에너지 재충전 스테이션이네.
(비콘 또 발견)
해적: 또 다른 에너지 재충전 스테이션이군.

(남쪽으로 내려가면)
해적: 대장, 들립니까? 우릴 여기서 빼낼 수 있겠어요?
부잔 대장: 안 돼. 트랜스폰더가 모조리 파괴됐어. 우리가 너희를 배에서 데리러 직접 가야 돼.
해적: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겁니까? 놈들이 우리가 온 걸 아는 거예요?
부잔 대장: 불가능해. 어느 누구도 키메라를 추적할 수 없어. 너희를 들여보낸 건 말할 것도 없고. 내 생각에는 첫 번째 폭발이 놈들을 경계태세로 만든 것 같다. 여기서 가압복을 재충전해 줄 수는 있지만 너희가 직접 키메라를 찾아와 탈출해야 한다. 이제 움직여!

(남쪽으로 내려가 마지막 파일 발견)
파일: 안정 궤도에의 타우 입자 주입

(탈출하는 길목에 시체가 쌓여 있음)
해적: 뭐 때문에 경비원들이 죽은 거지?
(순간 하얀색 플라즈마가 분출)
해적: 아…
(조금 전진해 환풍기 발견)
해적: 저 환풍기가 뜨거운 플라즈마를 분출하고 있어. 곧 이곳 전체가 폭발할 거야.

(공학 연구소 발견)
해적: 공학 연구소가 고철이 됐군. 이젠 아무도 이걸 못 막아.

(구멍 뚫린 통풍구 발견)
해적: 이 구멍난 통풍구가 선착장까지 연결되어 있을 거야. 가자.
(통풍구 통과)
해적: 거의 다 왔어.

(선착장 도착, 모리크 발견)
해적: 모리크, 네가 반응로 과부하를 일으킨 거야?
모리크: 아니에요. 내가 왜 그러겠어요? 어서 당신네 함선을 불러요. 여기서 나가야 해요.
해적: 부잔 대장님, 들어오십시오. 접안 시설에 도착했습니다.
부잔 대장: 보인다. 거기 기다리고 있어. 내가 바로 태워 줄 테니. 잠깐, 거기 친군 누군가?
해적: 모리크라고 하는데요, 아무래도 여기 과학자들한테 포로로 잡혀서 저그 유전물질을 주사맞은 모양입니다. 약간 또라이 같긴 한데 괜찮아 보입니다.
부잔 대장: 흐음… 탈 준비해.

용병 II(Mercenaries II)편집

부활 IV(Resurrection IV)편집

  • 브리핑

레이너: 그래, 아르타니스, 자네가 불러서 이렇게 왔어. 무슨 일이지?
아르타니스: 여전히 예전처럼 맹렬하시군요. 그대의 신속한 반응이 날 명예롭게 합니다, 레이너 대장. 지금, 우리 두 종족이 커다란 위험에 처했습니다. 우리의 오랜 숙적 스투코프 제독이 원래 계획을 마무리하기 위해 돌아왔습니다.
레이너: 그 소문은 나도 들었어.
아르타니스: 그대도 잘 아시다시피, 스투코프 제독은 저그 정신체 칼로스에 의해 감염되었죠. 정신체의 세포가 스투코프의 세포를 재구성하여 되살아나게 했습니다. 이제 그는 자신만의 비밀 무리를 이끌고 있습니다.
레이너: 우리가 그닥 친한 건 아니었지만 스투코프가 굉장히 명예로운 사람이라고 알고 있었는데. 그가 저그에게 영혼을 팔았다니 믿을 수 없군!
아르타니스: 이런, 그대도, 그대 종족도 그렇게 순진하진 않다는 걸 알고 있는데요.
레이너: 그래서, 내려가서 놈을 죽이면 되는 건가?
아르타니스: 아닙니다. 사실 우리는 그를 구할 방법을 궁리하고 있었죠. 우리 정찰대가 스투코프를 추적하여 브락시스 행성에 있는 그의 작전 기지를 찾아냈고, 우리 과학자들이 저그 진화 바이러스를 중화할 수 있는 나노테크 혈청을 개발했습니다.
아르타니스: 스투코프를 찾아서 이 혈청을 주사한다면 그의 감염을 되돌릴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.
레이너: 하, 듣던 중 반가운 소리군. 제라툴의 지원을 받게 되나, 아니면 외로운 늑대처럼 움직이나?
아르타니스: 법무관 탈다린이 그대와 함께 할 겁니다. 그는 우리의 가장 위대한 전사이지요. 과거의 것이지만 그의 경험이 그대를 크게 도와주리라 확신합니다.
레이너: 대단하구먼. 어르신과 같이 일하게 되다니. 좋아 아르타니스. 언제 시작하지?
아르타니스: 그대가 준비되는 즉시입니다. 엔 타로 태사다르.

  • 임무 시작

레이너: 그럼, 탈다린. 물어 볼 기회가 없었는데, 어떤 사연으로 그렇게 된 거요?
탈다린: 3백만 년 전, 난 위대한 아둔과 함께 싸웠었지. 전투에서 부상을 입은 내 육신은 몇 천 년 간 동면실에 봉인되어 있었지.
탈다린: 그러다 용기병 외골격이 만들어지면서 최초의 용기병이 되었네.
레이너: 잠깐만, 아둔이라고? '엔 타로 아둔' 할 때 그 아둔? 빌어먹을, 그렇다면, 어르신이랑 같이 하게 돼서 잘 됐소.
탈다린: 다시 한번 그대의 편으로 싸워서 영광이네, 제임스 레이너. 이제 길을 가야지. 스투코프는 동북쪽에 있을 거네.

(첫 번째 방어선 격파, 적 민간인 발견)
해병: 다 쓸어버리자!
민간인: 잠깐만요, 제가 도와 드릴 수 있어요. 전차 조종할 수 있고요, 어디 있는지도 알아요.
레이너: 좋아, 좋은 전차 조종수를 쓸 수 있게 되었군.

탈다린: 스투코프의 힘이 아직 완전하지 않다는 게 다행이로군. 이 비열한 괴물들이 자신의 능력 한계만큼 강해지지 않았으니.

(비콘 접근, 집정관과 관측선 증원)
집정관: 엔 타로 아둔, 탈다린.

(골리앗과 공성 전차 구출)
골리앗: 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공격은 불가능했지만 혼자서 뭐든 해 봐야 했습니다. 지원을 해 주신다면 제가 방어선을 돌파할 수 있습니다.
레이너: 좋아.
탈다린: 인간은 누구나 태생적으로 자신감이 넘치나?
레이너: 가자, 스테이션까지 갈 길이 한참 남았어.

(계속 이동, 저항하는 골리앗 2기 등장)
골리앗: 스투코프는 미쳤어! 이 빌어먹을 동네에서 우릴 꺼내 줘.

(방어선 발견)
탈다린: 이곳이 입구 같군. 하지만 삼엄하게 경비되고 있어. 다른 길을 찾아야 할 것 같네.

(그 옆 동면실에서 암흑 기사 2명 구출)
암흑 기사: 구해 줘서 고맙소, 위대한 탈다린이여. 우리의 나날이 끝에 다다를 때까지 그대의 편에 써서 싸우겠소.
(그 위에서 비콘 발견)
레이너: 텔레포트 패드야. 뒷문으로 가는 거 같은데.
탈다린: 이 길을 택한다면 눈에 띄지 않고 움직일 수 있는 최상의 방책이 될 것이야.
(텔레포트로 이동한 지점에서 북쪽으로 올라가 비콘을 건드림)
부관: 7-B번 구역 보안 시스템 해제.
(방어선의 미사일 포탑 중립화)

(방어선 후방 플라즈마 필드 후방의 비콘 건드림)
부관: 플라즈마 필드 해제.

(집정관 1기와 화염방사병 3명 구출)
집정관: 결국 자유를 맛보는구나. 하지만 사로잡힘으로써 명예를 잃고 말았어. 전투에서 죽었어야 했는데.
탈다린: 그렇지. 하지만 자네는 아직 그것을 바로잡을 수 있네.
모리스: 만나서 반갑네, 짐. 자네가 해낼 줄 알았어.
레이너: 여전히 불장난을 하고 지내는군.

(그 위치에서 약간 북쪽에 있는 텔레포트로 이동한 지점에 있는 다른 비콘 건드림)
부관: 9-A번 구역 보안 시스템 해제.

(스투코프 발견)
레이너: 저기 스투코프가 있다. 잡아라!
스투코프: 이제 너희는 새로운 군단의 복수를 맛보게 될 것이다. 저들을 없애라!!!
(의무관으로 혈청 주사)
스투코프: 날 놔라! 너희는 아무 것도 모…
의무관: 주입 중… 나노 세포 재구성 작업이 개시되었습니다, 사령관님.
스투코프: 안 돼! 너희는 날 군단에게서 떼낼 수 없다! 난… 우리는… 안 돼애!
레이너: 진정하라고, 제독. 그냥 될 대로 되게 놔 두…
스투코프: 레이너! 이… 이 무식하고 단순한 놈. 넌 내가 잃은 게 무엇인지 절대 모를 거다. 능력이… 사라졌어…
스투코프: 지금 바로 놈들이 나에게서 돌아서기 시작할 거다. 당장 떠나야 해. 내가 길을 알고 있다.
레이너: 좋아, 바로 튀자!

(우주 공항으로 탈출, 수송선에 탑승)
부관: 아르타니스 법무관님, 준비되시는 대로 브락시스를 정화하시면 됩니다.

  • 에필로그

스투코프가 회복되면서 레이너와 탈다린은 새로운 희망을 찾았다. 혈청이 스투코프의 신체에 작용하면서 케리건에 대한 희망도 생긴 것이다. 그리고 케리건을 위한 기회가 평화를 위한 기회가 될 것이다.

이 전
에피소드 6
스타크래프트 대화집

다 음
 자유의 날개